반응형
갑자기 돈은 급한데 기존의 예적금을 해지하기 곤란할때(만기가 가까울때 등) 자신의 예금 또는 적금을 담보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.
예적금담보대출 이자를 내고 만기시까지 예·적금을 유지하는 것이 나은지 중도해지이율을 적용해 해지 하는 것이 나은지 잘 비교해보고 결정해야 합니다.
▶ 예금담보대출, 적금담보대출 등 예적금담보대출 이자, 한도
예금담보대출 및 적금담보대출은 납입액의 90~95% 한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국민은행은 납입액의 95%(인터넷 신청 90%)입니다.
매월 이자를 납부해야 하며 일시상환방식입니다. 대출기간은 1년 이내이며, 해당 예적금 만기일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전액상환 외에 여윳돈이 생길 때마다 중간에 상환할 수 있는데요.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. 예금담보대출 및 적금담보대출 이자(금리)는 국민은행 기준 (예·적금)수신금리 + 1.25%(가산금리)입니다. (5억원 이하)
인터넷 이용시 토요일, 공휴일 포함 09:00~21:00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. 국민은행 외에 우리은행, 신한은행, 농협, 하나은행, 기업은행, 우체국, 새마을금고, 저축은행 등 다른 금융기관도 대동소이한데요.
▶ 관련글> 돈빌리는방법! 돈빌리기 전에 알아둘 것은?
▶ 관련글> 법정 최고금리, 최고이자 인하
납입액 한도와 예금담보대출 이자(가산금리),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등이 조금씩 다릅니다. 정확한 내용은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하세요.
반응형